Wednesday, August 11, 2010

[QT/Embedded] QT4.4.3 을 보드에 포팅하였는데 기본폰트 크기가 너무 작습니다

답변이 없어서 자답을 하게 되네요...
후에 이와 관련된 문제가 있을시에 도움을 주고자 자답을 합니다.

QT4로 오면서 QWS_DISPLAY를 자신의 하드웨어와 매칭시켜주어야 하는것 같더군요.

그래서 저는 embedded설정하는 곳에서
export QWS_DISPLAY="LinuxFb:mmWidth=400:mmHeight=240"
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
제 보드의 화면 크기는 800*480인데 이를 반으로 줄여주었습니다.

이렇게 하여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것을 조정하였습니다.

다음분들도 이런방법으로 해결하시길 빕니다. 답변이 없어서 자답을 하게 되네요...
후에 이와 관련된 문제가 있을시에 도움을 주고자 자답을 합니다.

QT4로 오면서 QWS_DISPLAY를 자신의 하드웨어와 매칭시켜주어야 하는것 같더군요.

그래서 저는 embedded설정하는 곳에서
export QWS_DISPLAY="LinuxFb:mmWidth=400:mmHeight=240"
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
제 보드의 화면 크기는 800*480인데 이를 반으로 줄여주었습니다.

이렇게 하여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것을 조정하였습니다.

다음분들도 이런방법으로 해결하시길 빕니다.

1 comment:

  1. 안녕하세요.
    타겟보드 4.3” (480*272) TFT-LCD and Touch Panel 의 크기를 맞추기 위해서
    export QWS_DISPLAY="LinuxFb:/dev/fb0/:mmWidth=240:mmHeight=136"
    위와 같이 실제 화면 크기 의 반으로 설정하여서 폰트 도 잘 보이고(커져서) 메인 화면도
    크기를 지정 해주어서 LCD 화면크기안에 맞게 나옵니다.

    문제는 QFileDialog 위젯 등을 실행하면 폰트 크기는 LCD 크기에 맞게 보일 수 있게 잘
    나오는데 창 크기가 크게 나옵니다. 설정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.

    export QWS_DISPLAY="LinuxFb:/dev/fb0/:mmWidth=240:mmHeight=136"
    위와 같이 적용하면 QT 위젯 크기가 전부 적용 되게 하는 방법이 있을 듯 싶은데 알려 주시면
    감사하겠습니다.

    /////////////
    질문의 내용이 이해가 안되네요.
    mmWidth와 mmHeight는 DPI를 계산하기위해 사용됩니다.
    FONT는 truetype으로 지정시 크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
    위젯은 pixel단위로 지정되므로
    mmWidth와 mmHeight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 질문의 내용이 이해가 안되네요.
    mmWidth와 mmHeight는 DPI를 계산하기위해 사용됩니다.
    FONT는 truetype으로 지정시 크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
    위젯은 pixel단위로 지정되므로
    mmWidth와 mmHeight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
    ReplyDelete